맛집

Tonkatsu - 일식 돈까스의 참맛

minostyle 2023. 4. 13. 15:22

 

코스트코 많이들 가시죠? Tonkatsu는 코스트코가 있는 처칠 쇼핑센터 안 푸드코드에 있는 돈가스 집입니다. 이름이 Tonkatsu인 이유는 일본식 발음 톤카츠에서 따왔기 때문이겠죠? 우리나라로 넘어오면서 돈까스가 된 것이고..

 

겉보기는 평범한 푸드코드내 식당이지만 생각보다 일식 돈까스를 제대로 튀깁니다. 두툼한 고기가 딱 적당히 육즙이 도는 핑크빛으로 익을 정도에 겉은 바삭한 튀김옷이 입혀진 정통 일식 돈가스 말이죠. 제가 돈까스를 좋아해서 애들레이드 나름 잘한다는 일식당들 많이 가봤지만 (Wasai, Sato 등등) 그들과 비교해도 전혀 꿀릴 게 없는, 아니 바쁘지 않은 시간에 가면 오히려 더 뛰어난 것 같은 수준의 일식 돈까스가 나옵니다.

 

돈까스 외에 라멘이라던가 덮밥 등의 다양한 메뉴를 팔고 있지만 전 이 집에 가는 목적이 오로지 돈까스라 돈까스만 먹기 때문에 다른 메뉴 추천은 모르겠네요. 돈까스 메뉴 중에선 8번과 9번 메뉴가 제일 맛있습니다. 8번은 등심과 안심 돈까스 콤보, 9번은 돈까스, 새우까스, 치킨까스 콤보입니다. 다양하게 드시는 거 좋아하시면 9번도 좋아요. 메인을 시키면 밥, 미소국, 미역반찬과 단무지, 샐러드가 같이 나옵니다. 코스트코 장보러 가는 김에 들리기 좋아요.

 

덧. 최근에 시티 차이나 타운 근처에 지점도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