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호주 여행

Head of Bight Whale Centre - 고래 구경 끝판왕

minostyle 2023. 4. 9. 19:18

 

남호주의 서쪽 끄트머리에 있는 Nullarbor 평원 초입에 있는 Head of Bight는 겨울이면 고래가 떼로 찾아와서 고래구경을 하러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입니다. Head of Bight는 지리학적 이름이고 Head of Bight Whale Centre라는 곳이 있어서 거길 통해서 바닷가 전망대로 가면 됩니다.

 

Southern Right Whale은 남극해에 사는 고래인데 겨울이 되면 지나치게 추운 남극해를 떠나 호주 남쪽 바닷가에 새끼를 낳고 기르러 옵니다. 보통 5~6월에 와서 새끼를 낳은 뒤 어느 정도 기르다가 새끼가 다 크면 10월쯤 남극으로 돌어갑니다. 애들레이드 인근 빅터 하버, 굴와쪽에서도 볼 수 있지만, 이 Head of Bight에 오는 고래는 그 수가 일단 엄청납니다. 전망대에서 대충 봐도 수십여 마리가 있을 정도니까요.

 

아이들이 있거나 야생동물 관찰을 좋아한다면 남호주에서 꼭 한번 쯤은 가볼 만한 여행지입니다. 단점이라면 대도시ㅏ에서 지나치게 먼 곳에 있어서 한번 여행가려면 애들레이드에서 간다 해도 최소 3박 4일 일정으로 가야 (차량 이동시) 그럭저럭 여유있게 다녀올 수 있다는 점 정도입니다. 가는 길에 Eyre 반도의 여러 도시들을 구경하면서 가면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